광고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조직개편-인사 단행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백지선 기자
기사입력 2023-12-06 [16:36]

▲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로고.     ©국토매일

 

[국토매일 = 백지선 기자]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은 업계 기여도 확대, 산업발전 선도, 기획 기능 보강 및 외부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홍보와 대외협력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 및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환경변화에 따라 건설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연구원의 역할 강화와 이미지 쇄신을 위해 지난 11월 22일 수립한 연구원 발전전략 추진 체계 정비의 일환으로 업계 현안 대응을 강화하고 소통과 신뢰에 의한 협력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주요 내용으로 “기획경영실”(기획홍보팀/경영지원팀)을 신설하여 기획과 홍보, 대외협력을 강화하며, 타 실의 정책연구를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기존 3개 연구실은 대내외 환경변화와 연구원 발전 전략 이행에 최적화하여 실별 기능 및 명칭을 일부 조정, 개편했다.

 

김희수 원장은 “조직개편을 통해 업계 현안에 적극 대응하고 건설업 발전을 위한 정책지원을 강화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해외진출 방안도 적극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개인의 연구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연구역량을 강화하며 시너지 창출을 위해 부서간 협동연구가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는 ▲이종광 기획경영실장, ▲홍성진 산업정책연구실장, ▲박선구 경제금융연구실장, ▲김태준 신성장전략연구실장, ▲최지은 기획홍보팀장, ▲김성종 경영지원팀장이다.

 

백지선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국토매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