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전,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친환경·에너지 분야 창업기업 모집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백지선 기자
기사입력 2024-02-23 [16:33]

▲ 한국전력공사     ©국토매일

 

[국토매일 = 백지선 기자] 한국전력은 한전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공고하는 ‘2024년도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친환경·에너지 분야 창업기업 모집이 진행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정부는 올해 초격차 10대 분야의 스타트업 217개 사를 선발하여 민관 합동으로 향후 3년간 약 2387억 원의 사업화 및 기술개발(R&D)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분야별 기술사업화 주관기관을 통해 원천기술의 확보와 기술개발 고도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경우, 일반공모(16개 사)와 민간 및 부처추천(14개 사) 등을 통해 업력 10년 이내의 스타트업 30개 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정부 창업지원포털에서 29일 15시까지 온라인으로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한전은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기술사업화 주관기관으로서 R&D 인프라 및 산학연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 스타트업의 기술고도화와 창업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은 정부로부터 3년간 최대 6억 원의 사업화자금 및 5억 원의 R&D자금을 보조받을 수 있다.

 

한전은 켄텍(KENCEGH) 등 협력기관과 함께 선발기업에 기술개발 컨설팅, 공동 R&D 및 실증, 글로벌 인허가 획득, 해외시장 진출, 투자유치 등을 지원할 것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백지선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국토매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