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5G 융합 시대, IoT 보안 위협을 예측하라

‘IoT 보안 위협 시나리오 공모전’개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백용태 기자
기사입력 2019-10-08 [11:55]

    「IoT 보안 위협 시나리오 공모전」 포스터

[국토매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안전한 사물인터넷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IoT 보안위협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도어락, IP카메라 등 실생활에 밀접한 IoT 기기·제품 및 서비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취약점을 찾고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홈·가전, 스마트시티, 교통, 의료, 스마트공장 등 IoT 기기·제품 및 서비스가 활용되는 모든 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공격 방법, 예상 피해규모, 대응방안 등을 포함한 가상의 보안 위협 시나리오를 모집하며, 개인 또는 5인 이하 단체의 참여가 가능하다.

시나리오 공모는 10월 8일부터 11월 2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고, 심사를 통해 우수작 5편에 대해 과기정통부장관상과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을 상금과 함께 수여한다.

과기정통부 오용수 정보보호정책관은 “IoT 기기·제품 및 서비스가 이미 국민 생활 곳곳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5G 시대의 융합 산업 분야에 더욱 확대되는 만큼, 출현 가능한 IoT 보안 위협을 예상하고 이에 대해 심도 있는 대응방안 마련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하며, “우수 시나리오는 향후 스마트시티 등 융합산업 분야 보안모델 개발이나 테스트베드 구축에 활용할 예정이므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백용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국토매일. All rights reserved.